광고 및 마케팅 공부/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성과 지표 살펴보기

미리미터 2021. 2. 7. 22:58
728x90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부스트코스에서 무료로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추천 :)*/

 

 

1. 성과 지표

페이스북에는 내 콘텐츠 성과를 파악할 수 있는 100여가지의 성과지표들이 있다. 

 

1. 성과 지표 8가지

100가지 이상 성과 지표 중 중요하게 봐야 하는 성과 지표 8가지!

-노출: 광고 노출 수

-도달: 광고가 도달된 사람의 수

-빈도: 한 사람이 같은 광고를 보는 횟수의 정도

-클릭(전체 좋아요, 댓글 등의 모든 관련된 것 포함)

*광고 클릭 수(상호작용)

-고유 링크 클릭: 링크 클릭한 사람의 수

*고유 뒤에 뭐가 들어가면 '어떤 걸 한 사람의 수'라고 이해하면 된다. 

-아웃바운드 링크 클릭: 페이스북 외부 링크 클릭 수

-CPM(Cost Per 1000 Impression): 1000회 노출 당 지불하는 광고비

-관련성 점수->콘텐츠 품질 관리 지표: 타겟과 광고와의 관련성(평균 이상, 이하 등 확인 가능)

 

 

2. '~참여' 등 동영상, 앱 등 기호에 맞게 볼 수 있다.

 

3. 나만의 광고 리포트 생성 가능

: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내에서 [열 맞춤 설정]을 이용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