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마케팅 공부/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저장된 타겟, 유사타겟, 맞춤 타겟 정의

미리미터 2021. 2. 18.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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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메모입니다.*/

 

 

1. 타겟 정의 단계

-3단계: 광고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을 잡아라

(광고 클릭한 사람, 영상 광고 재생해본 사람, 페이지 타임라인 방문해본 사람_페이스북 내에서 활동한 사람들)

-->리마케팅 단계!!

 

-타겟 설정으로 들어가는 법: 메뉴-타겟으로 변경

우측 상단 타겟 설정

타겟 메뉴 들어가면 뜨는 창

                                                        타겟 메뉴                                                            

 

2. 맞춤 타겟(중요)

: 웹사이트 방문자 또는 장바구니 고객 등 사이트에서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을 설정하는 방법

(광고를 클릭한 사람)

*무조건 성과가 잘 나오는 타겟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맞춤 타겟이 성과가 잘 나오는 편!

맞춤 타겟

2-1. 인스타그램 어카운트

 

2-2. Facebook 페이지

: 페이지 설정 후 최근 n일 페이지에 참여한 모든 사람을 맞춤타겟으로 만들 수 있다.

 

*페이지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란?

: 페이지를 방문/광고에 참여/행동 유도 버튼 클릭/페이지로 메시지 보낸 사람/페이지 또는 게시물을 저장한 사람

페이스북 페이지 맞춤 타겟

 

 

3. 유사 타겟(중요)

: 맞춤 타겟과 유사한 행동양식을 보이는 사용자를 페이스북 알고리즘을 통해 타겟팅하는 방법

(광고 클릭한 사람과 비슷한 사람)

*맞춤타겟 생성 후 바로 유사 타겟 만들기 추천!!

중앙 유사 타겟 만들기 버튼 클릭

1. 유사 소스 선택

: 마우스 올리면 나오는 기타 소스에서 맞춤 타겟 가져온다.

 

2. 타겟 위치 선택

: 대한민국만 된다.

 

3. 타겟 크기 선택

: 유사 타겟 수 3으로 설정

유사 타겟 설정

 

4. 맞춤 타겟, 유사 타겟 설정 완료 후 광고 세트에서 리타겟팅

: 광고 관리자-광고 세트에서 맞춤 타겟 설정 부분에 기존에 설정한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 넣어주면 끝!

광고 세트에서 맞춤 타겟, 유사 타겟 설정하기

 

*저장된 타겟

: 기존에 설정한 인구통계학적 또는 관심사 기반의 타겟을 설정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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