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마케팅 공부/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컨텐츠 기획의 방법론

미리미터 2021. 2. 7. 19:02
728x90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부스트코스에서 무료로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추천 :)*/

 

 

공감이 전부다!

#구체적공감 #키치

(소비자랑 '연애'하기)

 

1. 관찰

: 소비자 관찰하기

 

2. 페르소나

: 소비자의 24시간을 상상하고 그려보기

 

3. 불편함 포착

: 소비자의 불편함을 매우 디테일하게 포착해라.

불편함을 정의해라!!

 

4. 묘사

: 그들의 불편함에 공감. + 그 불편함을 가시적으로 묘사

 

5. 신뢰

: 불편함을 해결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컨텐츠화

 

6. 효과

: 그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제품을 소개해 설득력 높이기

 

공감 / 효율, 효과 / 사회적 증명(후기) / 이익을 보여주기.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 기업들이 어떤 광고 올렸는지 알 수 있다. 

www.facebook.com/ads/library/?active_status=all&ad_type=all&country=KR&sort_data[direction]=desc&sort_data[mode]=relevancy_monthly_grouped

 

광고 라이브러리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