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메모입니다.*/
1. 예산 최적화 기능이란?
: 광고 세트에서 예산을 할당하는 것이 아닌, 상위의 단계에 있는 캠페인에서 예산을 할당하는 방법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사용해 최적의 광고 세트와 최적화 광고를 세팅 가능)
2. 최적화 광고 세팅(최적의 루트)
: 최적의 루트를 하나만 발생시킴.
-광고 세트 중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세트
-그리고 그 광고 세트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영상 광고/이미지 광고)
*캠페인 최적화 기능 쓰는 게 80%정도 성과 더 좋게 나타난다.
3.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설정법
-캠페인 만들기 버튼
-> 새 캠페인 만들기-목표 설정 (트래픽으로 / 업종별로 원하는 목표 설정하면 된다.)
-> 새 광고 세트 ...(메뉴바..?) 클릭
-> 빠른 복제로 광고 세트 하나 더 복제
-> 새 캠페인 누르면 '캠페인 예산 최적화' 활성화
-> ex) 일일 예산 4만원으로 설정하면 각 광고 세트에 동일하게 2만원씩 배분되는 게 아니라 가장 좋은 광고 세트에 더 많이 투자된다.
*예산 설정 기능은 광고 세트에서 할당하는 게 아니라 캠페인에서 예산을 할당해야 한다!
--여기까지 트래픽 광고 진행 단계. (1단계와 2단계)
단계별 마케팅 진행 관련 업로드 글: mirimeter.tistory.com/27
728x90
'광고 및 마케팅 공부 > 퍼포먼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픽셀의 작동 원리/픽셀 기능 정리 (0) | 2021.03.01 |
---|---|
[퍼포먼스 마케팅] 저장된 타겟, 유사타겟, 맞춤 타겟 정의 (0) | 2021.02.18 |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성과 지표 살펴보기 (0) | 2021.02.07 |
[퍼포먼스 마케팅] 컨텐츠 기획의 방법론 (0) | 2021.02.07 |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설정(이미지, 영상 광고 팁!!) (0) | 2021.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