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1.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의 핵심
-1단계
: 핵심 메시지 찾기 / 핵심 타겟 찾기
(광고를 테스트해보는 단계)
*타겟은 정해진 경우 있음.
-2단계
: 웹사이트에 유입시켜라
-3단계
: 광고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을 잡아라
(광고 클릭한 사람, 영상 광고 재생해본 사람, 페이지 타임라인 방문해본 사람_페이스북 내에서 활동한 사람들)
-->리마케팅
-4단계
: 실제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온 사람을 잡아라
(장바구니에 물건 담은 사람, 제품 상세페이지를 조회한 사람, 결제를 7일 전 완료한 사람_페이스북 바깥에서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한 사람들)
*페이스북 픽셀 활용
-5단계
: 충성 고객을 확보하라
2.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전환'
*'전환'이란?
: 캠페인의 주요 목표에 따라 사용자들의 특정 행동이 웹사이트 내에서 발생했을 때
우리는 해당 사용자가 [전환 했다] 라고 표현한다.
3. Funnel Model
: 단계에 따라 세분화시킴으로써 전환을 높이는 세부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웹 페이지에 접속한 사람-> 상세 페이지에 접속한 사람-> 장바구니에 물건 담아놓은 사람-> 결제창까지 넘어간 사람
ex) 왜 장바구니에만 담아뒀을까? -> 가격이 너무 비싸서. -> 할인 메시지 광고 노출시키기
-이들별로 좋아할 만한 메시지 구성하고,
그들에게 정확한 리타겟팅을 구현하는 것이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 핵심이다.
-BOFU > MOFU > TOFU 순으로 유저의 품질이 높다.
*유저의 품질이 높다는 것은 우리 비즈니스가 최종적으로 유도하는 행위를 실제 행동하는 확률이 가장 높은 것을 의미.
3-1. TOFU(Top of the Funnel)
: 광고를 한번이라도 봤던 사람
-잘 먹히는 메시지: 사회적 준거
(ex. 다른 사람의 후기)
3-2. MOFU(Medium of the Funnel)
: 제품 상세 페이지에 도착한 사람
-브랜드를 가볍게 경험시켜줄 수 있는 요소가 필요.
3-3. BOFU(Bottom of the Funnel)
: 장바구니에 물건 담은 사람 (맞춤 타겟)
-행동 촉구하기
(ex. 할인 광고, 연초 특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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