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마케팅 공부/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복사 기능과 구조

미리미터 2021. 2. 7. 18:42
728x90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메모입니다. 이전 글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복사 기능 

캠페인 안에

-광고 세트1 / 광고 세트2 포함(광고 세트 여러 개 포함)

-각 광고 세트 안에 이미지 A, B, C / 이미지 A, B, C 포함.(세트 속 여러 이미지 포함)

 

1. 복사기능

 

'광고 소재'를 복사하는 것은 예산에 영향 미치지 않지만 '광고 세트', '광고 캠페인'을 복사하는 건 예산에 영향을 미친다.

(캠페인과 광고세트를 복사하게 되면 예산이 4배, 2배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한다.)

 

1-1. '광고 소재'에서 복사 기능 

광고 소재 속 복제 기능 창

-기존 캠페인: 기존에 선택된 광고 캠페인에 하나를 더 만듦.

-두 번째 기존 캠페인: 기존에 만들어둔 캠페인이 여러 개일 때 기존 캠페인들 중 하나 선택 가능

-새 캠페인: 새 캠페인 만드는 것. 

--> 복제 버튼 누르면 다시 광고 세팅 가능 (광고 크리에이티브)

*A, B 중 B가 성과가 더 잘 나오는 경우 예산을 B쪽에 더 많이 쓰는 식으로 하면 됨. (머신러닝 최적화)

 

광고 크리에이티브 설정법: mirimeter.tistory.com/30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집행해보기_2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페이스북 광고 집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지가 있어야 한

mirimeter.tistory.com

 

 

1-2. '광고 세트'에서 복사 기능

광고 소재 복사와 같이 설정한 뒤 복제 버튼 누르기

-> 광고 세트가 두 개가 되는 것.

 

 

1-3. '광고 캠페인' 복사 기능

일일 4만원짜리의 광고 세트가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복사하면 일일 팔만원 광고 세트가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