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마케팅 공부/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집행해보기_1

미리미터 2021. 2. 6. 03:00
728x90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1. 고급 관리자에서 만들기 버튼 클릭

*같은 타겟을 가지고 같은 메시지로 광고를 하더라도

캠페인 목표가 무엇이냐에 따라 성과 차이 많이 발생

 

2. 캠페인 설정하기

-캠페인: 광고 목표 설정 단계

-브랜드 인지도: 노출을 극대화

-도달: 사용자들이 웹페이지에 도달하게 해줌.

-트래픽 등등

ex. 쇼핑몰의 경우, '전환' (구매율을 높이고 싶을 때)

*캠페인 이름 지정: 광고의 목적을 설정

캠페인 설정

3. 광고 세트

: 타겟, 예산 및 일정, 노출 위치 등을 설정하는 단계 (일반 타겟팅)

 

3-1. 예산 및 일정

-광고 일정 숨겨진 옵션에서 해당 날짜 어느 시간대에 광고할 건지 자세하게 선택 가능

-요일이나 시간대까지 설정하면 머신러닝 기회 박탈

--> 시간대 설정은 안 하는 게 더 좋다.

 

!! 광고 세트에서 예산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추후에 나오는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통해 예산을 할당해야 한다. 

 

3-2. 타겟

-맞춤 타겟

: 리마케팅을 통해 직접 정의한 사람들

ex. 장바구니에 물건 담은 사람 / 광고를 몇 초 이상 조회한 사람

 

-위치타겟팅

: 범위 지정 가능.

*최소 17KM까지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위치 타겟팅을 축소하게 되면, 광고를 볼 사람이 적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넓이가 중요하다. 

(오프라인 매장일지라도 너무 좁게 설정하면 해당 지역에 페이스북 사용자 없다면 광고 노출 안 될 수도 있음. -> 적어도 14~16km는 설정해줘야 함.)

*온라인 쇼핑몰인 경우 대한민국 지정

 

-연령 타겟팅

*상세 타겟팅에서 해당 상품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 올라간다.

(상세 타겟팅 별로 안 쓰는 편이지만 업종별로 필요할 때가 있다.)

 

-언어 타겟팅

: 해당 나라의 모국어가 아닌 경우에 광고를 할 때 언어 타겟팅 필요

*대한민국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할 경우에는 따로 설정할 필요 없다. 

--> 언어타겟팅과 상세 키워드 타겟팅은 사용하지 않는 것 추천.

 

3-3. 노출 위치

-자동 노출 위치

-수동 노출 위치

--> 자동 노출 위치 추천.

(머신러닝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