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1. 고급 관리자에서 만들기 버튼 클릭
*같은 타겟을 가지고 같은 메시지로 광고를 하더라도
캠페인 목표가 무엇이냐에 따라 성과 차이 많이 발생
2. 캠페인 설정하기
-캠페인: 광고 목표 설정 단계
-브랜드 인지도: 노출을 극대화
-도달: 사용자들이 웹페이지에 도달하게 해줌.
-트래픽 등등
ex. 쇼핑몰의 경우, '전환' (구매율을 높이고 싶을 때)
*캠페인 이름 지정: 광고의 목적을 설정
3. 광고 세트
: 타겟, 예산 및 일정, 노출 위치 등을 설정하는 단계 (일반 타겟팅)
3-1. 예산 및 일정
-광고 일정 숨겨진 옵션에서 해당 날짜 어느 시간대에 광고할 건지 자세하게 선택 가능
-요일이나 시간대까지 설정하면 머신러닝 기회 박탈
--> 시간대 설정은 안 하는 게 더 좋다.
!! 광고 세트에서 예산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추후에 나오는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통해 예산을 할당해야 한다.
3-2. 타겟
-맞춤 타겟
: 리마케팅을 통해 직접 정의한 사람들
ex. 장바구니에 물건 담은 사람 / 광고를 몇 초 이상 조회한 사람
-위치타겟팅
: 범위 지정 가능.
*최소 17KM까지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위치 타겟팅을 축소하게 되면, 광고를 볼 사람이 적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넓이가 중요하다.
(오프라인 매장일지라도 너무 좁게 설정하면 해당 지역에 페이스북 사용자 없다면 광고 노출 안 될 수도 있음. -> 적어도 14~16km는 설정해줘야 함.)
*온라인 쇼핑몰인 경우 대한민국 지정
-연령 타겟팅
*상세 타겟팅에서 해당 상품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 올라간다.
(상세 타겟팅 별로 안 쓰는 편이지만 업종별로 필요할 때가 있다.)
-언어 타겟팅
: 해당 나라의 모국어가 아닌 경우에 광고를 할 때 언어 타겟팅 필요
*대한민국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할 경우에는 따로 설정할 필요 없다.
--> 언어타겟팅과 상세 키워드 타겟팅은 사용하지 않는 것 추천.
3-3. 노출 위치
-자동 노출 위치
-수동 노출 위치
--> 자동 노출 위치 추천.
(머신러닝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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