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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1. 사람들은 언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가
: 뇌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을 때!
2. 페이스북 '도달'의 종류 2가지
-유기적 도달
: 일반적인 게시물 발행과 함께 게시물과 관련된 상호작용을 통해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방법
-광고를 통한 도달
: 유료로 광고 비용 지출을 통해 원하는 타겟에게 게시물을 보여지게 하는 방법
3. 페이스북 광고 한계
유기적 도달률이 떨어짐에 따라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는 의미가 없어졌다.
유기적 도달률이 떨어진다는 것은 페이지 팔로워 수를 확보하는 것보다는 유료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유기적 도달률이 떨어졌기 때문에 우리는 크리에이티브한 컨텐츠로 승부를 보는 것이 아닌 데이터 기반으로 유료 광고를 집행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선행되어야 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내기 위해 데이터 기반으로 성과를 최적화해나가는 마케팅 방법론
--> 광고비를 '잘'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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