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마케팅 공부/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미리미터 2021. 2. 18. 09:38
728x90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메모입니다.*/

1. 예산 최적화 기능이란? 

: 광고 세트에서 예산을 할당하는 것이 아닌, 상위의 단계에 있는 캠페인에서 예산을 할당하는 방법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사용해 최적의 광고 세트와 최적화 광고를 세팅 가능)

 

2. 최적화 광고 세팅(최적의 루트)

: 최적의 루트를 하나만 발생시킴.

-광고 세트 중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세트

-그리고 그 광고 세트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영상 광고/이미지 광고)

*캠페인 최적화 기능 쓰는 게 80%정도 성과 더 좋게 나타난다. 

 

3.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설정법

-캠페인 만들기 버튼

-> 새 캠페인 만들기-목표 설정 (트래픽으로 / 업종별로 원하는 목표 설정하면 된다.)

-> 새 광고 세트 ...(메뉴바..?) 클릭

-> 빠른 복제로 광고 세트 하나 더 복제

-> 새 캠페인 누르면 '캠페인 예산 최적화' 활성화

-> ex) 일일 예산 4만원으로 설정하면 각 광고 세트에 동일하게 2만원씩 배분되는 게 아니라 가장 좋은 광고 세트에 더 많이 투자된다. 

 

*예산 설정 기능은 광고 세트에서 할당하는 게 아니라 캠페인에서 예산을 할당해야 한다!

 

--여기까지 트래픽 광고 진행 단계. (1단계와 2단계)

단계별 마케팅 진행 관련 업로드 글: mirimeter.tistory.com/27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하어

/*네이버 boostcourse '유성민' 강사님의 '[이화여대X부스트코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기록입니다.*/ 1.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의 핵심 -1단계 : 핵심 메시지 찾기 / 핵심 타겟

mirimeter.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