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인사이트(UIUX, 광고, 마케팅)

[UIUX 인사이트] 환급 신청 중 로딩 중 사용자 이탈을 막은 토스의 해결책

미리미터 2024. 5. 10. 16:13
728x90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 환급 신청의 달 💵

다들 어느 서비스로 환급 신청하셨나요?

 

저는 토스 '세이브잇'을 이용해봤는데요.

 

환급 신청액을 계산하는 짧은 순간까지도 사용자 친화적인 면모를 보였어요.

 

로딩 중에 발생하는 사용자 이탈을 막기 위해 토스는 어떤 방법을 사용했을까요?


 

1. WHY를 답해주기❓

단순 로딩 화면 ❌

기다리는 시간을 납득하게 하는 UX 라이팅 ⭕️

 

 

2. 콘텐츠 제공하기 💭

로딩하는 짧은 시간 중에도 사용자에게 퀴즈 콘텐츠를 제공해줬어요.

사용자에게 유익함도 주고, 이탈도 방지하는 일석이조 방식!!

 

 

 

3. 서비스 자연스레 홍보하기📢

토스 연계 환급 서비스인 '세이브잇'에서는

타 서비스에 비해 적은 이용료로 환급 받을 수 있다는 점을

퀴즈로 자연스럽게 알게 해줬어요.

 

 


 

'환급 신청 하고 있어요.'

'이용료가 다른 곳보다 저렴해요'

'국세와 지방세가 순서대로 입금돼요'

'2023년 환급 신청 성공!'

 

환급을 신청한 사용자가 알아야 할 정보를 

로딩 시간 중에 알려주면서

 

이용료가 다른 서비스에 비해 저렴하다는 

틈새 홍보까지 !

 

 

여러분들이 이용한 환급 서비스 후기도 궁금해요!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불편했나요?

728x90